안녕하세요! 큰 화제를 몰았던 GV80 가솔린이 출시가 된지도 벌써 시간이 꽤 흘렀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차인만큼 큰 관심이 쏠렸는데요. 결과적으로 현재까지 총 누적 계약은 2만1천대 입니다.
GV80가솔린
무서운기세로 성공적인 계약수량을 확보해나가고 있는 제네시스 GV80이 이번에는 가솔린 라인업이 공개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GV80가솔린 차량의 가격과 스펙, 옵션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80 가솔린 출시
제네시스에서 오늘 부터 GV80의 가솔린 라인업 출시를 하고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라인업은 두 종류의 가솔린 엔진 입니다. 기존의 GV80 라인업은 디젤 3.0밖에 없었는데요. 이로써 제네시스 최초의 SUV인 GV80도 총 3가지 버전의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가솔린 가격
제네시스 GV80의 가격은 각 라인업별로 다릅니다. 이번에 출시된 GV80가솔린 2.5터보의 가격은 6,037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또한, GV80 가솔린 3.5터보는 6,587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이는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입니다.
<GV80 가솔린 가격>
2.5 터보: 6,037만원
3.5 터보: 6,587만원
이번에도 역시 새롭게 바뀐 선택사양 구조가 눈에 띕니다. 즉, 기본 GV80가솔린 2.5터보 엔진에서 가솔린 3.5터보 또는 3.0 디젤을 옵션처럼 선택해서 바꾸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여담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기왕 가솔린을 선택하실거라면 3.5터보 가솔린을 추천드립니다. 비록 가격차이가 550만원이 나지만, 기본 차 값이 6천만 원 이기때문에 차값의 10/1 투자로 30% 가까운 출력 차이를 가져갈 수 있다면 저는 이게 더 나은 선택이라고 보는 것이죠.
게다가 2.5엔진과 3.5엔진의 힘의 차이는 가격보다도 최근 저의 경험상, 꽤 큰 심리적 만족감을 받고있기에 추천합니다. 물론 이는 개인 가치판단과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로써, 3가지 모델의 편의 사양 구성에는 차이가 없고, 가솔린 2.5리터 터보를 기본 사양으로 디젤 3.0은 400만 원, 가솔린 3.5 터보는 550만 원을 추가하면 고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솔린 3.5리터 터보는 고성능 모델인 만큼 20인치 휠과 미쉐린 타이어, 전륜 4P 모노블럭 브레이크를 기본 제공합니다. 이정도면 꽤 괜찮은 선택 아닐까요?
4륜(AWD)과 7인승 옵션(3열 전동 폴딩 시트)는 용도별 개인 취향이므로 노코맨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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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스펙
GV80 가솔린 라인업은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과 수냉식 인터쿨러를 적용해 연비 효율과 응답 성능을 높이는 등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개선을 이뤄냈습니다.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은 가솔린 직분사 방식(GDi)과 다중 분사(MPi) 방식의 장점을 결합한 방식입니다. 즉, 주행 조건이 달라짐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실린더 내 직접 분사하는 직분사 방식과 흡기 포트에 연료를 분사하는 다중 분사 방식을 조절하기 때문에 연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냉식 인터쿨러
수냉식 인터쿨러는 터포 차의 숙명적인 문제인 '터보래그'를 줄이기 위해서 개발된 기능입니다. 터보 차저에 유입되는 공기의 온도를 빠르게 냉각시켜 주면 공기의 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로써 좀 더 터보 엔진의 성능을 높여 줄 수 있는 것이죠. 이와 더불어 다양한 환경 조건에도 일관된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조절하는 역할도 합니다.
이 외에도 GV80 가솔린 2.5 터보 엔진에는 냉각수 흐름 및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 분리 냉각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GV80 가솔린 3.5 터보 엔진에는 실린더 중앙 부위에서 연료를 뭉침 없이 고르게 분사해 연소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센터 인젝션 기술 등이 적용 되어 있습니다.
가솔린 2.5 터보는 최고 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가솔린 3.5 터보는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 토크 54.0kg.m의 힘을 내고 있습니다. 연비는 각각 9.7km/l, 8.6km/l 입니다.
GV80 가솔린 2.5 터보 : 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kgm
GV80 가솔린 3.5 터보 : 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m
GV80 가솔린 디자인 사양
GV80 디젤 3.0은 지난달까지 누적 계약 2만 1천 대를 돌파했습니다. 고객들의 선택은 제네시스의 공식적인 발표에 따르면, 10명 중 8명은 4륜 구동을 선택했으며, 절반 이상이 22인치 휠 그리고, 우유니 화이트와 비크 블랙 도장색을 골랐다고 합니다.
또한 10명 중 6명은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ll를 옵션으로 추가했다고 합니다. 이 옵션의 가격은 300만원으로 그만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주는 만족감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II를 선택하면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중에서 색상에 대한 만족도 보단, 바로 이 나파가죽 퀼팅 시트가 실내 분위기를 확 바꾸기 때문에 GV80 오너들의 선택을 받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퀼팅의 디자인 패턴이 GV80의 프론트 그릴과도 통일되기 때문에 엄청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휠의 경우에는 육중한 느낌의 GV80을 더욱 더 빛나게 해주는 요소이죠. 물론 기능적인 면도 무시할 수 없지만, 커다란 바퀴로부터 오는 무게감과 힘이 저는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제네시스 GV80가솔린 가격, 스펙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1초만 시간내어 하단의 ♥하트 버튼 한번 눌러 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이 블로그에 알아두면 돈아끼는 자동차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한번 둘러보시면 좋을거에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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