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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보

G70 가격 총정리

by J A Y 2020. 9. 21.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G70 가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준비 되셨으면 저와함께 G70 분석 함께 해보실까요?

 

G70 가격

G70 가격

 

알아두면 좋은 정보

 

G70 소개

현대차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국산차 최초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첫 번째 준중형 ‘스포츠 세단’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탄생했던 차가 바로 G70입니다. 기아차에서 야심차게 준비했던 스팅어의 판매량을 압도하는 인기를 누렸습니다. 스팅어가 별로 빛을 보지 못한것도 있습니다.

 

 

반대로 G70은 해외에서 ‘2019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등 각종 수상을 받으며 주목을 받게 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경제 잡지인 포브스는 제네시스 G70의 경쟁력을 분석해서 4가지의 장점을 소개 하기도 했는데요. 한줄로 줄이자면 G70은 “탁월한 주행성능에 수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옵션을 기본으로 갖췄다”라고 평가했습니다.

 

4가지 장점으로 꼽힌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퍼포먼스 3.3 터보 엔진

G70은 2.0터보 인라인-4 엔진과 3.3T V6 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브스는 3.3터보 엔진의 경우 "운전이 경쾌하고 재미있다"라고 표현했습니다. 마치 BMW 320D의 평가에서 나올법한 평이었는데요.

 

 

3.3터보 엔진은 365마력에 51kg.m 토크를 내는 후륜 구동 모델입니다. 제로백은 5초 미만으로 꽤 인상적인 성능을 갖췄죠. V6터보 엔진은 훌륭한 가속능력은 물론 꽤나 잘 세팅된 배기음 덕분에 G70 가격대비 제대로 된 스포츠 세단을 타는 느낌을 준다고 했습니다.

 

 

외부 디자인

G70은 지붕선이 낮고, 전면 그릴이 크고, 후미의 각도가 딱 떨어지는 외관을 가졌습니다. 전면은 깊은 페시아, 길고 얇은 헤드램프, 대담한 빨간 브레이크 캘리퍼가 배치되어 있어서 스포티한 느낌을 강화했습니다. 도심지에서 더더욱 눈에 띄는 디자인라고 평가했습니다. 

 

 

 

 

테크놀로지

G70은 준중형 차량에서 보기 힘든 사각지대 감지, 전방충돌제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G70의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다소 아쉬운게 사실입니다. 디스플레이는 생각보다 컴팩트해서 개방감과 사용감이 다소 떨어집니다. 

 

 

인테리어

G70의 인테리어는 형님이 G80과 G90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스포츠 모델에서 사용하곤 하는 빨간색 스티칭, 나파가죽, 독특한 스티어링 휠, 깊은 빨간색 바늘로 표시되는 재미있는 게이지 클러스터를 가진것이 특징입니다.

 

 

320D과 비교했을때에는 품질이 약간 아쉽다는 평가가 있지만, G70 가격을 고려하면 그래도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가치를 모두 담으면서도 스포티함을 강조한 디자인은 좋은 평가가 많습니다. 

 

 

G70 주요옵션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

제네시스 G70는 차체의 강성을 높이고 주행 안정성으로 높은 안전도를 자랑합니다. 차는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한 가치죠. 여기에 위험을 미리 감지하고 회피하는 능동적 주행 안전 장비를 더하면 안정성은 더욱 높아지겠죠? 제네시스 G70에도 첨단 안전 주행보조 기능인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 기능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포함되면 좋겠지만, 어쨌든 준중형 세단에 이런 고급 안전 성능 향상 옵션이 들어갔다는 점에서 G70이 고급 세그먼트를 지향한다는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실속 만점의 옵션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G70 가격을 고려하실때 이 옵션은 꼭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등 위험을 감지하는 기능뿐 아니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Go 포함),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안전운전의 편의를 돕는 기능까지 여러 기능을 한데 묶은 패키지 옵션입니다. 스마트 크루느 컨트롤의 경우 고속도로에서 자동으로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달리기 때문에 차량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고 앞차가 정체로 정지를 하게 되더라도 자동으로 따라서 정지하는 기능입니다.

 

컴포트 패키지

컴포트 패키지는 말 그대로 G70의 실내를 더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차량에서 가장 비싼 부품이 엔진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틀렸습니다. 차량에서 가장 비싼 부품은 의외로 시트입니다. 그만큼 시트는 고급차의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시트 하단부의 쿠션 길이와 몸의 양 옆을 받치는 볼스터까지 조절하는 인텔리전트 운전석 시트, 스티어링 휠의 높낮이와 거리를 전동식으로 조정할 수 있는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등의 기능은 운전석에서 더 편안한 자세를 잡을 수 있게 돕습니다.

 

컴포트 패키지는 장시간 주행 등으로 오랜 시간을 운전석에서 보내는 사람에게 적합한 옵션입니다. 스마트폰을 올려두기만 해도 충전이 되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은 소소하지만 한 번 써보면 그 편리함에서 헤어나오기 힘든 마성을 가진 기능 중 하나입니다.

 

 

G70가격

G70 최상위 트림 ‘3.3T 스포츠 프레스티지’에 모든 선택옵션을 더한 최고가는 5,709만원이며, 최하위 트림 ‘2.0T 어드밴스드’에 선택옵션을 더하지 않은 G70 가격 최저가는 3,701만원입니다.

 


이렇게 비교하면 무려 2,008만원의 G70 가격차가 발생하게 되는데, 최하위 트림에도 풀 LED 헤드램프와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 등의 어지간한 옵션들이 기본 적용되기 때문에 유지비까지 감안한 실제 구매에서는 무조건적인 풀옵션보다는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을 위주로 트림과 옵션의 선택이 필수적입니다.

 

G70은 5인승 모델로 나왔지만 실세로 5인이 타기에는 좁습니다. 풀타임 4륜 구동방식과 후륜구동방식을 선택 구매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공식 연비는 9.5~10.7km/l로 공식 G70 가격은 3,701만 원의 어드밴스드, 3,956만원의 엘리트, 4,251만원의 스포츠 패키지로 나뉩니다.

 

 

중간 등급은 슈프림이 없어지고 대신 엘리트라는 명칭이 적용되었습니다. 3.3T의 엘리트와 스포츠 패키지 두 트림에는‘다이내믹 AWD 시스템’을 신규 도입했습니다. 이는 제네시스의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인 HTRAC을 선택할 경우
기계식 차동기어제한장치(M-LSD)가 동시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급선회나 노면 불량으로 한쪽 타이어의 마찰력이 급격히 나빠졌을 때 좌우륜의 회전차를 보정하는 장치인 LSD(Limited Slip Differential)은 전후 구동력 배분 시스템과 통합 제어됩니다.

 

가장 아래급인 어드밴스드 트림에선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브렘보 브레이크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이를 원하는 고객은 스포츠 패키지 트림으로 2단계를 점프해야 합니다. 이런 부분은 현대차의 전략적인 판매 구조이기도 한데요. 이 과정에서 뒷좌석 열선시트,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 등을 원치 않더라도 의지에 상관없이 담아야 합니다.

 

 

최근에는 기본 베이스에 엔진과 각종 옵션을 모두 선택해서 넣을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가는 추세인데요. 아직까진 좀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네시스 G70 가격은 가솔린 2.0터보 3701~4251만원, 디젤2.2 4025~4300만원, 가솔린3.3터보스포츠는 4511~5228만원으로 구매할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제네시스 G70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주소 : www.genesis.com)

 

G70 가격

 

지금까지 G70의 가격 및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이 블로그에 자동차와 관련된 알아두면 돈이되는 정보들이 많습니다.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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