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량을 출고받으면 정말 기쁘죠. 그 행복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불청객이 따라옵니다. 바로 스크래치 요정인데요. 익숙지 않은 차폭감과 전장 때문입니다.
특히나 차는 보통 자신이 타던 차보다 큰 차로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잡한 골목길이나 주차장에서 원치 않게 차를 긁어먹게 되면 그 자괴감과 속상한 마음은 이루 말로 다할 수 없죠.
그럴 때를 위해서 현대차 그룹에서 준비한 것이 바로 바디케어 서비스입니다. 원래는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인데요. 고급형 브랜드인 제네시스 차량을 위한 보상 혜택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네시스 브랜드만을 위한 제네시스 바디케어 서비스를 론칭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네시스 바디케어 서비스를 집중 정리해보았습니다.
제네시스 바디케어 서비스
제네시스 바디케어 서비스는 차량 구입 후 최대 2년까지는 새 차의 모습 그대로 유지하고자 하는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입니다.
신차 출고일로부터 2년 동안 차량 외장에 발생하는 칩, 스크래치 등의 손상에 대해서 각 부위별 1회 한도로 판금, 도색, 교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입대상
가입 대상은 제네시스 신차를 구입한 개인과 개인사업자입니다. 즉, 법인명의의 차량은 제네시스 바디케어 서비스 가입 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세요.
개인 명의로 가입 후, 영업용 혹은 렌트/리스 등으로 용도 변경을 하게 되면 그 즉시 서비스는 자동 해지됩니다.
바디케어 보장 부위
제네시스 바디케어 서비스로 보장받을 수 있는 부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상/하/측면이 하나의 서비스 단위로 묶입니다. 상부는 후드, 루프, 트렁크 리드 또는 테일게이트를 말합니다.
램프 단위는 전조등, 안개등, 후미등이 포함됩니다. 앞유리와 타이어가 또 하나의 서비스 단위이고요. 끝으로 키와 휠이 또 하나의 서비스 단위로 구분됩니다.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에 비해서 제네시스 바디케어 서비스에만 있는 서비스 보장 부위는 램프류와 스마트키, 휠입니다.
제네시스 바디케어 보장 부위 및 서비스의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손상 유형은 칩, 스크래치, 파손, 찢어짐, 함몰, 구멍, 흠, 실금, 도난 및 분실로 구분이 됩니다.
각 손상유형의 규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칩: 직경 3cm or 깊이 3mm 이상
스크래치: 직경 15cm 또는 깊이 3mm 이상
흠: 직경 1cm 이상
실금: 길이 10cm 이상
범퍼 내장재와 센서, 프런트 그릴은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이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그리고 외장 부속품 중에서 액세서리류와 몰딩류도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알로이 휠은 타이어와의 접촉 부위가 원형 기준 3cm 이상 파손되거나 표면 공간을 포함하여 연속된 스크래치가 10cm 이상일 경우에 서비스 대상이 됩니다.
제네시스 바디케어 상품 구분
바디케어는 제네시스 출고 전에 카마스터를 통해서 서비스 안내 및 이용동의서를 작성하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의 보장 범위와 가격이 다릅니다. 잘 살펴보시고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프리미엄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휠이 서비스에 포함되는 유일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제네시스 바퀴 휠 하나의 가격이 20~25만 원이나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른 부위도 마찬가지이지만 바퀴 휠이 까진 채로 다니면 참 마음이 아프죠.. 상당히 많이 까지는 부위이기도 하기 때문에 꼭 프리미엄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 보시면, 상품명과 가입금액 그리고 보장 부위, 보상한도, 보장기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베이직은 가입 후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 km까지만 보장이 됩니다. 그러나 플러스는 2년에 주행거리 4만 km까지 보장기간이 늘어납니다. 기본 차체만 보장되는 베이직1을 선택하시더라도 기왕이면 기간이 2배가 되는 플러스 1을 추천합니다.
보장 횟수는 보장기간 내에서 차체는 최대 3회입니다. 하지만 동일 부위는 1회씩만 보장이 가능합니다. 앞유리 1회, 타이어 1회(1개), 램프 1회(1개), 키 1회(1개), 휠 1회(1개) 모두 1회(1개)로 보장횟수는 동일합니다.
하지만, 아까 말씀드린 대로 프리미엄의 경우 38만 원인데요, 휠과 휀다를 긁었을 경우 1회 사고 보장만 받아도 본전 이상의 효과가 있으니 저의 사견으로는 이건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혜택이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홈 투 홈 서비스 안내
홈투홈 서비스는 차량이 손상되었을 때, 블루 헨즈 서비스센터로 직접 차를 가져가서 수리해서 다시 집으로 가져다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편도 7km 이내의 지점으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서비스 비용 청구 처리 절차
1. 차량에 손상이 발생하면 에이온코리아에 전화로 접수를 하신 뒤에 처리 방법과 제출 서류 등을 안내받습니다.
2. 수리 전 필요서류를 작성해서 에이온코리아 이메일이나 팩스, 어플로 접수합니다.
3. 홈 투 홈서비스를 신청해서 차량 수리 접수를 합니다.
4. 차를 수리해서 집으로 가져오면 결제 내역을 포함한 나머지 서류를 작성해서 에이온코리아에 보냅니다.
5. 보험금 신청이 완료되면 영업일로 15일 이내에 본인 계좌로 수리비가 입금됩니다.
수리 전 서류: 차량 번호판 포함 전면사진 1장, 손상부위 확대사진 2장, 차량번호판 포함 파손부위 사진 1장, 계기판 사진 1장입니다.
수리 후 서류: 수리비 명세서 (서비스센터/블루핸즈 발행), 수리비 영수증, 자동차등록증 사본, 바디케어 청구서입니다.
정리
지금까지 제네시스 바디케어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차량 출고 후 웬만해서는 1년 안에 한 번은 스크래치 요정이 분명히 찾아온다고 생각하시는 편이 정신건강상 좋습니다. 따라서 꼭 가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에 공감 하트♥ 버튼 한 번만 눌러주신다면 저에게 아주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자동차 k스타일 케어 (0) | 2020.01.15 |
---|---|
타이어 교체시기 알아볼까요? (0) | 2020.01.14 |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시간, 구간, 이용가능차량, 과태료(범칙금)와 벌점 정리 (0) | 2020.01.12 |
현대차 할인행사 (0) | 2020.01.11 |
제네시스 G80 가격표 (0) | 2020.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