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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보

현대 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 완벽 정리

by J A Y 2020. 8. 9.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자동차 탁송 받기 전, 현대 자동차 출고 조회는 해보셨나요? 그런데 바디케어는 가입하셨고요? 잘 모르신다고요?

 

영업사원이 잘못했네... 바디케어는 거의 필수 상항입니다. 이제 부터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란 무엇인지? 그리고 가입방법, 가격, 보상범위, 장단점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란?

바디케어 서비스는 아래와 같이 현대자동차 구입 후, 아직 차량에 적응되지 않아 운전 미숙으로 발생하는 단독사고에 대해 보상해주는 제도 입니다. 현대 자동차 출고 조회 서비스나 현대 자동차 탁송 이후에 실제 운전을 할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도 대비를 해야 합니다.

 

 

즉, 신차를 출고하여 현대 자동차 탁송을 받은 이후 최대 2년 또는 주행거리 4만키로 이전에만 서비스가 유효합니다. 또한, 단독사고라고 하는 것은 피해 차량이나 가해 차량 없이, 혼자 운전하다가 도로의 가드레일이나 주차장의 기둥, 벽 등에 차량 외관이 긁히거나 깨지는 등의 사고를 말합니다.

 

이렇게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판금, 도색, 교체 등을 보장 해 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입방법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는 출고이전(제작증발급전) 가입 또는 출고 후 14일 이내 블루멤버스포인트몰에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가입대상은 승용차, RV차량이며, 신차를 직접 구입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고객에만 해당합니다. 즉, 법인명의의 차량은 불가능 합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몰 바로가기는 본문 하단에 링크 해 놓을테니 설명을 보시고 편안하게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입대상 차량은 엑센트, 아반떼, i30, 벨로스터, 아이오닉, 베뉴, 코나, 투싼, 쏘나타, i40, 넥쏘, 그랜저, 싼타페, 팰리세이드이며, 포터, 스타렉스, 상용은 제외입니다.

 

가입방법: 블루멤버스 포인트몰에서 출고 14일 이내 직접가입

가입대상: 승용차, RV차량 신차 구입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대상차량: 엑센트, 아반떼, i30, 벨로스터, 아이오닉, 베뉴, 코나, 투싼, 쏘나타, i40, 넥쏘, 그랜저, 싼타페, 팰리세이드

 

 

개인으로 가입 후, 영업용이나 렌트/리스 등으로 용도 변경시 자동으로 계약 해지됩니다. 

 

 

 

바디케어 서비스 가입비용

가입비용은 다음과 같이 베이직 / 패키지1 / 패키지2로 구분됩니다. 각각 소형차, 중형차, 대형차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비용은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결제가 되므로 포인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만약 쏘나타를 예로 든다면, 베이직은 9만포인트, 패키지1은 12만포인트, 패키지2는 19만포인트 입니다.

 

 

 

 

각 패키지는 보장 기간과 보상 범위가 달라지므로, 자세히 보상 내용을 확인 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패키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패키지2를 추천드립니다.

 

 

 

 

보상범위

바디케어 서비스의 보상범위는 크게 차체 / 유리 / 타이어로 구분 됩니다. 각 부위별로 서비스 보장기간과 보상한도가 달라집니다.

 

각 부위 명칭에 해당하는 부위는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쉽게 파악 하실 수 있습니다.

 

 

 

 

 

 

차체

차체 상부는 후드, 루프, 트렁크리드 / 테일게이트를 말하며 손상 유형은 칩일 경우에만 보상됩니다. 서비스 유형은 판금 또는 도색 입니다. 교환은 불가능 합니다.

 

차체 측면과 하부에 해당하는 휀더, 도어, 사이드미러, 범퍼는 칩과 스크래치 모두 보상이 되며, 파손 정도에 따라서 판금, 도색, 교체까지 가능합니다.

 

차체 각 부위별로 손상 유형과 서비스 유형이 상이하므로 표를 잘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보상 한도는 베이직 / 패키지1 / 패키지2 동일하게 중형의 경우 120만원 입니다. 보장 기간은 베이직과 패키지1은 1년 또는 2만키로 까지 입니다. 하지만 패키지2는 2년 또는 4만키로 입니다. 

 

패키지2를 선택하면 보장기간이 2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저는 패키지2를 권해드립니다.

 

보장 횟수는 각 부위별 1회 이며, 총 3회까지 가능합니다. 즉, 쉽게 예를 들면, 범퍼 1회 교체, 문짝 1회교체, 휀더 1회교체 이런식이죠. 잘못하면 한꺼번에 2~3회를 다 써버릴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 베이직과 패키지1은 무슨 차이가 있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직과 패키지1은 차체 파트에선 동일합니다. 하지만 패키지1과 패키지2만 유리와 타이어 보상이 가능합니다. 베이직은 차체만 보상이 가능하며, 유리와 타이어는 보상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유리

유리파트는 전면유리를 의미하며, 손상 유형은 흠과 실금 입니다.

 

 

 

 

 

서비스 내용은 교체 입니다. 즉, 고속도로나 고속 주행 도로에서 돌이 튀어서 앞유리에 기스가 생기거나 금이 가는등의 파손이 발생하면 교체가 가능합니다.

 

일명 스톤칩이라고 하죠? 다들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당하면 진짜 짜증납니다. 앞차를 따라잡아서 따진다고 해도 증명 하기 힘들기도 하고 말이죠. 이럴때,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가 있으니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아는 지인은 현대 자동차 탁송 받는 과정에서 앞유리에 칩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참 무시무시 한 내용이죠? 그러니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는 필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앞유리 보상이 가능한 패키지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패키지1과 패키지2이며, 최대 한도는 중형인 경우 60만원 입니다. 단, 기간은 1년 또는 2만키로 이내 입니다. 이것은 패키지2 이더라도 패키지1과 동일하게 1년입니다.

 

보장횟수는 1회 입니다.

 

 

 

타이어

타이어의 경우에는 타이어 찢어짐에 대해서 보상이 됩니다. 보통 1짝만 손상이 되기 때문인지 몰라도 역시 보장 횟수는 1회이며, 교체를 해줍니다.

 

보장 기간은 역시 1년 또는 2만키로 이내 이며, 패키지1과 패키지2만 보장이 됩니다. 보상 한도는 중형 차량의 경우 30만원으로 왠만한 타이어는 다 보상이 됩니다.

 

 

 

 

보통 보도블럭에 가까 갔다가 휠과 함께 타이어를 찢어먹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또는 톨게이트나 주차 차단기 앞에서 정산하려고 왼쪽으로 붙다가 타이어 찢어먹는 경우가 많죠.

 

타이어 가격이 아까워서 그냥 타기엔 안전이 찝찝하고 그렇다고 갈자니 비용이 너무 아깝고.. 그래서 이런 서비스가 필요한 것이겠죠?

 

 

칩/스크래치/흠/실금 규격

이런것들도 모두 규격이 있습니다. 조금 애매하긴 하지만 설명을 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직경 3cm이상 또는 깊이 3mm이상.

스크래치: 직경 15cm이상 또는 깊이 3mm이상.

: 직경 1cm이상.

실금: 길이 10cm 이상.

 

 

홈투홈 서비스

바디케어 서비스 가입 고객이 복원수리 작업을 위해서 블루핸즈로 입고 하는 경우에 편도 7km 이내의 자택으로 차를 가져다 주는 서비스 입니다. 

 

이용방법은 바디케어 서비스 사고 접수 시 에이온 코리아에 예약 신청하면 됩니다.

 

 

 

 

바디케어 서비스 비용 청구 절차

차량에 손상이 발생하면, 에이온코리아에 유선연락해서 서고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에이온 코리아

전화번호: 1566-6266

팩스번호: 02-6008-3229

이메일: aon@metanetmcc.co.kr

 

그러면, 필요한 서류를 받게 됩니다. 차량 접수를 위해서 차량번호판 포함 전면사진1장, 손상부위 확대사진 2장, 차량 번호판과 파손부위를 포함한 사진1장, 계기판 사진 1장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수리가 완료되면 수리비명세서, 수리비영수증, 자동차등록증 사본, 바디케어 청구서를 Aon Smart 어플로 촬영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사진도 해당 어플로 제출하면 됩니다.

 

에이온 스마트 어플

 

에이온 스마트 (Aon Smart) - Google Play 앱

◆ 에이온 스마트 Aon Smart 란? 모바일 기기(스마트폰)를 통해 사진으로 촬영한 보험금청구서류를 전송할 수 있는 앱입니다. ◆이용대상자 에이온코리아보험중개(주)의 단체보험 고객사 직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의료비청구에 한하며 진단금, 후유장해, 사망보험금등의 청구는 불가능합니다) ◆ 알아두실 사항 1) 본 어플을 통하여 보험금 청구서류가 전송이 완료된 후 보험금청구서류 접수완료 문자, 푸시알림 등이 도착되어야 정상으로 진행된 것입

play.google.com

 

보험금 신청이 완료되면 약 15 영업일 내로 청구서에 기입한 계좌로 입금 됩니다.

 

정리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할 때 장점은 가입 비용에 비해서 단 1회 서비스만 받아도 본전이상 뽑을 수 있는 훌륭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새차를 뽑으면 무조건 흠집이 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마음이 편합니다. 더군다나 가족과 함께 운행한다면 더더욱 그렇죠.

 

단점은 차대차 사고시나 정차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보상이 안되며, 각 부위당 1회씩만 보상이 된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정도면 무조건 패키지2에 가입하시는게 이득라고 생각되네요.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지인들에게 공유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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